티스토리 뷰



판다 탕후루
판다 탕후루

판다 탕후루는 맛있는 중국식 디저트인 탕후루를 전문적으로 파는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홍대에서 가장 맛있는 탕후루 전문점으로 뽑고 있습니다. 먼저 탕후루가 무엇인지 소개해드리고, 판다 탕후루만의 메뉴 및 매력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탕후루란 무엇인가?

먼저 탕후루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탕후루는 중국 북부에서 유래한 중국 전통 간식으로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이 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산사나무 열매로 만들었지만 요즘은 딸기, 포도, 키위, 귤과 같은 다양한 과일로 제조하고 있습니다. 과일은 설탕 코팅을 입혀 광택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수분이 많은 과일 주위에 달콤하고 바삭바삭한 껍질을 만듭니다. 탕후루를 만들려면 과일을 나무 꼬치에 조심스럽게 꽂은 후 뜨거운 설탕 시럽에 담그는 세심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시럽은 빠르게 굳어 과일 주위에 윤기 나는 투명한 코팅을 만듭니다. 원하는 두께의 설탕 코팅이 입혀질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탕후루는 질감과 맛의 유쾌한 조합으로 유명합니다. 딱딱한 설탕 코팅은 어느새 바삭바삭한 식감이 되고, 그 안에서 과일의 육즙이 터지며 촉촉한 단맛을 선사합니다. 달콤하고 바삭한 껍질과 즙이 많은 과일의 조화가 탕후루를 독특하고 즐거운 간식으로 만듭니다. 탕후루는 원래 겨울 축제 및 축하 행사와 관련 있는 음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발전을 이루며 현재는 일 년 내내 즐기는 디저트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길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수많은 탕후루 집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새에 탕후루가 이렇게 유행이 된 데에는 미디어의 영향이 큽니다. 수많은 방송과 유튜브에 탕후루가 나오면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유튜브에 ASMR 콘텐츠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인기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홍대 탕후루 전문점

판다 탕후루는 홍대 탕후루 전문점 중 하나입니다. 탕후루는 길거리 음식으로 많이들 알려져있지만, 개인적으로 길거리에서 파는 탕후루는 위생이 걱정되어 먹기가 꺼려집니다. 그러나 판다 탕후루는 조금 더 쾌적하고 청결한 가게에서 탕후루가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판다 탕후루는 홍대입구역과 굉장히 가깝습니다. 홍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판다 탕후루가 보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후 열두 시부터 오후 열한 시까지입니다. 꽤나 늦은 시간까지 영업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실제로 밤 열두 시가 넘었을 때도 영업할 때가 많았습니다. 오늘도 영업시간보다 한참 지나서 도착했지만 어김없이 불이 켜져 있어 다행히 맛있는 탕후루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장은 굉장히 깔끔하고 귀엽게 꾸며져 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동글동글 귀여운 탕후루들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과일이 큼직하며 설탕 코팅이 두껍지 않아 맛있어 보였습니다. 가격은 3천 원~4천 원 정도입니다. 다른 탕후루 가게들과 비슷한 가격입니다. 그래도 간식 치고는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저는 블랙사파이어와 딸기로 주문했습니다. 여름에 제철이 아니라 먹지 못했던 딸기가 어느새 겨울이 되어 많이 나오니 반가웠습니다. 한국에서 탕후루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많은 과일 메뉴가 생기고 있지만 그래도 저는 탕후루 하면 딸기가 가장 먼저 생각납니다.

판다 탕후루만의 매력

홍대에는 탕후루 전문점이 많습니다. 가게도 많고, 길거리에서 판매하는 분도 많습니다. 그러나 제가 판다 탕후루만을 고집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판다 탕후루가 가진 매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판다 탕후루는 유기농 사탕 수수로 만듭니다. 아무래도 탕후루가 설탕으로 만드는 음식이다 보니 건강이 걱정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건강한 유기농 사탕수수를 사용하는 판다 탕후루에 손길이 갑니다. 맛도 너무 자극적인 단맛이 아닌 기분 좋아지는 깔끔한 단맛을 자랑합니다. 판다 탕후루는 냉동과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냉동과일은 아무래도 신선도나 맛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판다 탕후루는 신선한 생과일만을 사용하여 탕후루의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킵니다. 판다 탕후루는 당일 제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탕후루는 신선도가 무척이나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판다 탕후루는 당일 생산한 탕후루만을 판매하여 손님들이 더욱 맛있는 탕후루를 맛볼 수 있게 합니다. 신선도를 신경 쓰는 만큼 매장 역시도 굉장히 청결합니다. 음식점과 같은 가게는 위생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판다 탕후루는 항상 쾌적하고 깨끗한 매장 상태를 유지하며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신뢰감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