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으로 알려진 코끼리, 니커버커, 런던 뮤지엄에 다녀왔습니다. 베이글은 링 모양의 빵으로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이 특징이며, 보통 해외에서 즐겨 먹었지만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은 베이글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법한 정도로 유명합니다. 서울 3대 베이글로 알려진 코끼리, 니커버커, 런던 뮤지엄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각각 베이글 가게의 고유한 맛과 특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3대 베이글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으로는 코끼리, 니커버커, 런던 뮤지엄이 있습니다. 서울의 수많은 빵집 중에서도 특히 이목을 끄는 곳들이며 가장 인기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은 모두 차별화된 맛과 독특한 방식으로 베이글을 구워냅니다. 덕분에 각각의 매장에서 색다른 매력의 베이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베이글은 원래 서양에서 즐겨 먹던 빵이었습니다. 그러나 어느샌가부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기 시작했고 서울에도 베이글의 바람이 거세게 불면서 명성이 자자한 몇 곳의 가게가 생겨났습니다. 이곳들은 단순한 빵집이나 카페가 아닌, 베이글의 새로운 트렌드를 창조하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3대 베이글 맛집에 대한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베이글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서울 3대 베이글 방문은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서울 3대 베이글 맛집답게 모두 뛰어난 식감과 맛을 자랑하였으며, 가게 별로 지향하는 베이글의 콘셉트가 달라 각각의 가게에서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베이글의 다양한 종류와 토핑들을 보며 베이글이 단순한 빵을 넘어 다양한 식사와 간식으로 활용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울 3대 베이글 코끼리 베이글
코끼리 베이글은 오래전부터 입소문을 타며 서울 3대 베이글 중 첫 번째로 이름을 알린 아주 유명한 빵집입니다. 화덕에서 굽는 것이 특징이며 참나무 장작을 이용해 구워낸다고 합니다. 식감과 맛이 훌륭하여 여러 티비 프로그램에 방영되기도 하였습니다. 베이글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코끼리 베이글은 서울 영등포구의 번화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을 이용한다면 여의도나 영등포역에서 내려 가까운 버스나 택시를 타면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차가 어려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인근의 유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코끼리 베이글에 들어서기까지는 꽤나 긴 기다림을 겪어야 했습니다. 평일 아침 8시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따스한 화덕의 열기와 베이글의 고소한 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베이글을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굽는 장인의 모습이 투명한 유리창 너머로 보이며 베이글에 대한 열정과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코끼리 베이글의 시그니처인 플레인 베이글을 먹어보니 사람들이 왜 이렇게까지 줄을 서며 먹는 것인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참나무 장작을 넣은 이탈리아식 화덕에서 구워낸 베이글의 맛은 훌륭했습니다. 쫄깃하면서도 풍미가 가득해 따로 크림치즈와 같은 옵션을 추가하지 않았는데도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코끼리 베이글 영업정보
-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30분
- 위치: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76 코끼리 베이글
- 시그니처 메뉴: 플레인, 버터솔트
서울 3대 베이글 니커버커 베이글
니커버커 베이글은 정통 뉴욕 베이글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베이글 가게입니다. 니커버커 베이글의 본점은 뉴욕에 있으며 미국 전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베이글 가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한국 1호점을 오픈하게 되었고 곧바로 서울 3대 베이글에 지정되었습니다.
서울 3대 베이글 맛집 중 하나인 니커버커 베이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과 크림치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손님들에게 뉴욕의 정통의 베이글 맛을 선보이기 위해 훈련받은 니커버커 미국 1호점 직원이 파견을 나와 반죽과 베이킹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니커버커 베이글은 건강에 좋은 베이글을 만들기로도 유명합니다. 손님들의 건강을 위해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그리고 트랜스지방이 들어가지 않은 베이글을 만든다고 합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들었지만 맛과 식감은 뛰어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베이글에 다양한 토핑을 곁들여 먹는 묘미가 있습니다.
저는 니커버커 베이글의 야심 찬 신메뉴 프렌치 베이글을 선택해 먹어보았습니다. 바삭하게 구워낸 베이글에 달콤한 크림과 잘 익은 딸기가 듬뿍 얹어진 프렌치 베이글의 맛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커피와의 궁합이 좋았으며, 니커버커 베이글 특유의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니커버커 베이글 영업정보
- 영업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주말 오전 9시 ~ 오후 7시
- 위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로 268 1층 109-112호
- 시그니처 메뉴: 플레인 베이글, 베이컨 에그 앤 치즈 샌드위치
서울 3대 베이글 런던 베이글 뮤지엄
서울 3대 베이글로 가장 유명한 곳은 아마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사동에 위치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가게 명에 적혀있다시피 런던식 베이글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바쁜 런던 사람들은 간편한 식사로 베이글을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서는 식사 대용으로 먹기 좋은 베이글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베이글의 맛만큼이나 감성적인 분위기로도 유명합니다. 마치 런던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이국적인 인테리어는 sns에서 유명해지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모았습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내부의 소품 하나하나까지 런던의 감성을 담고 있으며 마치 유럽 시골 마을의 작은 빵집에 들어온 것 같은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의 베이글 맛은 역시 훌륭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다채로운 크림치즈를 발라먹는 브릭레인 베이글의 맛은 매력적이었습니다. 식사대용으로는 샌드위치 형태의 베이글이 있으며 제가 추천하는 식사대용 베이글은 다름 아닌 감자와 체다 치즈가 듬뿍 들어간 '포테이토 치즈 베이글'입니다. 으깬 감자를 넣은 베이글에 체다치즈를 얹어 짭짤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 방문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긴 웨이팅 시간입니다. 서울 3대 베이글 맛집 중 대기 시간이 가장 길었습니다. 시간의 여유를 두시고 방문하시거나 평일 오전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자리가 만석일 때가 많아 긴 기다림을 이겨내고 들어가도 포장만 가능할 수도 있다는 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 영업정보
-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 ~ 오후 6시
-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 4길 20
- 시그니처 메뉴: 포테이토 치즈, 브릭레인